뉴스레터
<대한뉴스 5호> 2세 부루단군의 "업"사상_2021.6.1
1. 배달의숙 2호 발간
6월 1일 대한사랑 매거진 <배달의숙 2호>가 대한사랑 홈페이지에 업로드(https://www.daehansarang.org/daehan/ebook/bd202105/ )되었다. 이번 <배달의숙 2호>는 한영본으로 해외의 한인동포는 물론 아직 자신의 정체성을 모르고 있는 한인 2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5월 대한사랑 밀양, 대구, 충남 서부지역 지부장 취임식 소식과 박석재 이사장의 k-history 소개글, 환단고기 북콘서트 독일편에서 삼국유사에 대한 내용 설명글, 환단고기 추천사와 청소년이 작성한 환단고기 독후감 등으로 구성되었다.
2. <어서와 진짜 역사는 처음이지> 4강 동영상 녹취록 발간!!
작년 10월 경 총 9강으로 진행되었던 <어서와 진짜 역사는 처음이지>의 동영상 녹취록이 분노편 1, 2, 3강에 이어 각성편으로는 처음으로 4강 "환단고기로 보는 우리 국통맥"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되었다. 이번 4강 "환단고기로 보는 우리 국통맥"(https://youtu.be/vteelb20IcE)은 전동원 대한사랑 총무국장의 동영상 녹취록을 ppt와 함께 구성한 것으로 환단고기를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가격은 1000원이고, 사이즈는 A4 반절 크기다.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은 대한사랑 자료담당(010-5800-1691 윤덕현)에게 문의하면 된다. 지난 분노편 3종도 구입가능하다.
3. 환단고기 아침 윤독회-단군세기 2세 부루단군 편
매주 월요일 아침 7시에 진행되는 "대한사랑 환단고기 윤독회"가 지난 5월 31일 월요일에는 단군세기 2세 부루단군편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1세 단군왕검을 이은 부루 단군은 단군조선의 기틀을 닦는데 크게 이바지 하였다. 2세 부루단군에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부루단지와 업주가리로 대표되는 "업"사상이다. "전계위업"이라는 말이 있듯이 "업"은 인간이 가져야 하는 궁극의 목표와 지향점을 나타낸다. 또한 어아가를 주목해야 한다. 고구려 병사들의 군가로도 쓰였던 이 "어아가"를 통해서 우리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향대로 삼을 수 있다.
4. 수원 용인 지역 역사인문학 줌 강좌 4번째 시간
지난 5월 31일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하는 수원-용인 지부 역사인문학 강좌 4번째 시간으로 "천년의 세월이 낳은 환단고기"란 주제로 차영준 대한사랑 수원지부 교육위원이 강의했다. 이날 역사인문학 강좌는 지난번 강좌와 마찬가지로 줌 방식으로 진행된 것으로 수원 용인 지부는 매주 회원들과의 랜선 만남을 통하여 친목을 돈독하게 하고 있는 중이다. 다음주 6월 7일 월요일은 이은정 용인지부장의 "인류최초의 나라, 환국"이라는 주제로 강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곳 수원 용인지역에서는 환단고기 부도집을 만들어 환단고기 공부에 크게 도움을 받고 있다.